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궁금하신 문제를 가장 빨리 해결해 드리기 위해 FAQ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FAQ 검색 후 찾으시는 내용이 없는 경우에는 상담원에게 직접 문의하시거나 Q&A
통하여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question14.와이파이 연결이 안될 때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?
    • answer 와이파이가 연결 되지 않을 시 먼저 공유기의 전원이 제대로 연결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.
      와이파이 신호가 최대인지 확인합니다. 
      두 가지 사항이 이상 없는데 연결이 되지 않을 시 사감실로 문의 바랍니다.
    • question13. 카드분실 및 파손시에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?
      • answer 카드 분실 시 사감실에 먼저 분실물 확인을 한 후 없을 경우 카드를 재발급 받습니다.
        카드 파손 시 카드를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. 카드 재발급 비용은 현금 5,000원 입니다. 
        * 카드 재발급 후 분실했던 카드를 되찾게 되는 경우 되찾은 카드(재발급 이전 사용했던 카드)를 사감실에 반납하고 재발급 비용 5,000원을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. (퇴사 기간에는 적용되지 않음)
      • question12. 중앙출입문 폐문시간은 언제 인가요?
        • answer 중앙 출입문은 오후 12:56~58분 사이에 자동으로 잠깁니다. 생활관 규칙상 01시 까지는 입사가능하며 01시 이후에는 절대로 문을 열어 주지 않습니다. (2019년 2학기부터 01시까지는 자유롭게 출입이 가능하며 따라서 외출신청은 하지 않습니다.)
        • question11. 방학기간 입사도 가능한가요?
          • answer 방학 중 사생 모집은 학기가 종료되기 전에 수요 조사를 한 이후 모집여부가 결정됩니다. 모집이 결정되면, 홈페이지와 게시판, 방송을 통해서 안내해 드리고 있으며, 입사 신청은 정규학기와 동일한 방법과 절차로 진행 됩니다. 방학기간 사생의 개인물품은 따로 지정된 보관 장소(사생 차지실)에 보관하시면 됩니다.
          • question10. 현금영수증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            • answer ① 을지대학교 생활관(인애학사) 홈페이지>알림마당>공지사항>현금영수증 신청글을 확인합니다.
              ② 공지글 확인 후 [현금영수증 신청]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            ③ 신청자 및 소득공제자 정보를 정확히 입력 후 [신청완료] 버튼 클릭합니다.
              ※ 주의사항
              신청내용이 정확하지 않을 시 현금영수증 발행이 어렵습니다.
              현금영수증 신청 금액은 입사비 금액입니다.
            • question9. 입사비, 식비 환불은 어떤 경우에 되나요?
              • answer 입사비는 질병으로 인한 입원 및 군입대 등으로 인한 학기 중 휴학 등으로 퇴사할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. (수업일수 3/4선 이전 : 입사비 총액에서 14일분 공제 후 잔여일수 환불. 수업일수 3/4선 초과 : 환불 없음) 
                식비환불은 개인사유가 아닌 학교 행사 또는 전공필수 수업, 전공실습, 입원 등으로 인한 사유로 확인서 제출 시 가능합니다.
                사유 발생 시 사감실로 먼저 문의 바랍니다.
              • question8. 외박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?
                • answer 외박신청은 오후 10시 이전까지 인애학사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여 온라인 서비스 → 외출, 외박신청 메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.
                  외박신청을 하고 사정이 생겨 일찍 들어올 경우 오후 10시 이전에 사감실에 외박변동 사항을 꼭 이야기 해 주셔야 벌점을 받지 않습니다. 
                  예) 외박 시작일이 9월 5일 종료일이 9월 8일로 신청 하였는데 9월 7일 들어오게 된 경우 오후 10시 이전까지 사감실에 오셔서 상황 설명 및 외박복귀 대장에 기록 사인 후 인애학사 홈페이지에서 외박신청 삭제까지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불참시 벌점-3점 부과
                  예) 실제로 외박하지 않는데 외박신청을 하고 센싱점호나 일일점호에 참여하지 않는 경우 벌점 -3점
                  외박신청을 악용하는 사례가 많았음으로 외박관리를 더 철저하게 진행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                • question7. 인원점검은 어떻게 하나요?
                  • answer 인원점검은 매일 실시하며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
                     * 매주 월요일 : 일일점호(층장점호) : 오후 11시 20분 ~ 생활관 여건 상 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 (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제외)
                     * 화, 수, 목, 금, 토, 일요일 : 센싱 점호 : 오후 6시 ~ 익일 01시까지(각 동(남자동, 여자동) 출입 자동문 카드 센싱)  
                     *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: 정기 점호 : 사감선생님과 해당층장이 동행하여 각 호실을 점검합니다.  외출, 외박은 사전에 사감실에 공문이나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허락을 받은 경우에는 가능합니다. (사전허락 없이 불참하면 벌점)
                  • question6. 택배이용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?
                    • answer ♣ 무인택배
                      1) 사용방법 : 도착알림문자(인증번호)확인→택배 찾기 클릭→인증번호 입력→현금 및 휴대폰 소액결제→수령 
                      2) 안심번호 사용금지 : 안심번호 사용 시 도착알림문자 미 전송으로 택배 수령이 불가하니, 반드시 본인 휴대폰번호 기재 (최대 5000원 비용 발생)
                      3) 사용요금 : 기본-300원(3시간)/추가-100원(시간당)/최대-5000원
                      ♣ 퇴사 시 택배예약
                      1) 이용방법 : 택배는 본인이 직접 어플로 예약  
                      2) 운송장 수령(택배사에서 출력 된 송장을 중앙현관 로비에 두고 감) 후 택배 상자에 붙여 자치활동실에 가져다 놓으면 택배회사에서 수거해 갑니다. (중앙현관 게시판 옆 택배서비스 이용방법 설명서 참조)

                      ♣ 모든 택배는 지정된 장소 이외에서는 수령할 수 없으며 무인 택배함 또는 중앙현관 로비에서 찾아가시면 됩니다.
                    • question5. 대여품, 비상약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?
                      • answer 대여품 : 우산, 뚫어 뻥, 축구공, 농구공, 배드민턴(사감실 입구쪽 대여대장에 기록 후 이용)
                        비상약 : 두통약, 지사제, 진통제, 종합감기약, 소화제, 소독약, 연고, 밴드 등(사감실에 문의)
                        운동기구 : 실내 자전거, 탁구대, 훌라후프(사생자치실 이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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